수건 관리 방법

먼저 첫 번째는 수건을 처음 구입했을 때 한번 세탁해 주는 것입니다.

수건은 제조 과정에서 각종 먼지가 붙어 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차가운 물로 한번 헹궈 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세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행군 버튼만 한번 눌러 주신다면 수건을 조금 더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두 번째는 수건을 올바르게 세탁해 수명을 늘릴 수 있는 꿀팁입니다.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바로 세제의 종류를 확인하는 것인데요.

알칼리성 세제를 사용해 세탁을 하게 되면 수건에 수명이 줄 수 있기 때문에 수건을 세탁할 땐 중성세제를 활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수건을 세탁할 땐 섬유 현제 사용도 자제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가 사용하는 수건을 잘 확인해 보시면 갈고리 모양으로 엉킨 파일 조직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 파일 조직은 수분 흡수나 부드러운 촉감 등 수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섬유 현제를 사용하게 되면 이 파일 조직의 결합을 느슨하게 만들어 수건의 수명을 줄어들게 만든다고 하니 수건을 세탁할 땐 꼭 중성 세제만 사용해 주세요.

마지막은 수명이다 수건을 재활용할 수 있는 꿀팁인데 수건의 경우 10년 20년씩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실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수건의 평균 수명은 인연이라고 합니다.

수명이지나 얇아지거나 까칠까칠한 수건을 사용하게 된다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을뿐만 아니라 각종 세균이 번식할 확률도 높아진다고 하는데요.

이런 수건은 그냥 버리기보단 가위로 잘라서 사용해 보시면 생활 곳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방을 닦을 때 걸레로 활용할 수 있으며 주방에서 행주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까칠까칠하고 얇아진 수건은 피부에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재활용해 주신다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인기 컨텐츠 보기

청국장 레시피

구수하고 진한 청국장 레시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도토리묵 무침 레시피

도토리묵 무침 레시피, 입맛 없을 때 딱! 누구나 쉽게 만드는 비법 공개

낚지볶음

집에서 즐기는 매콤한 낚지볶음, 간단한 레시피로 완성!

이 기사에 대해 평가해주세요!
+1
653
+1
541
+1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