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팡이 냄새 제거

젖은 수건을 바구니에 넣거나 젖은 옷을 세탁기에 넣으면 곰팡이가 생겨 나쁜 냄새를 내게 되요.
이런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세탁기에 뜨거운 물과 식초 두 컵을 넣고 세탁한 다음에 탈수를 해보세요.
세탁하는 동안 헹굼을 하지 않는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그 다음에는 세제를 추가하고 다시 한 번 세탁하세요.
이 방법을 따르면 보통 곰팡이 냄새는 잘 사라져요.
하지만 곰팡이 얼룩이 심하다면 더 강력한 세제를 사용해야 할 수 있어요.
옷을 밝고 더 희게

세탁할 때 식초를 쓰면 깨끗하게 세균이나 냄새, 찌꺼기를 없앨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물을 헹구는 단계에서 식초를 넣으면 옷 색깔이 더 밝아져요.
그리고 회색이 된 옷에는 광택을 줄 수 있답니다.
특히, 얼룩이 묻은 흰 양말이나 행주를 다시 하얗게 만들기 위해서는 백식초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천을 더 부드럽게

섬유유연제의 인공적인 향이 마음에 들지 않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섬유유연제 대신에 백식초에 좋아하는 향의 아로마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로마 오일이 부드러운 향을 내면서 백식초가 천연 섬유유연제 역할을 하게 되어 세탁물에 잔류물을 남기지 않게 됩니다.
보풀과 털을 줄임

식초는 옷에 붙은 보푸라기와 애완동물의 털을 어느 정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먼지가 많은 옷을 검정색 옷과 함께 세탁했을 때 검정 옷에 먼지가 붙는 것 또한 방지해줍니다.
겨드랑이 냄새 퇴치

백식초를 스프레이 병에 넣어 세탁실에 두면 옷의 땀 냄새와 얼룩을 없앨 수 있어요.
겨드랑이 부분에 식초를 직접 뿌리고 최소 10분간 두었다가 세탁기에 넣으면, 겨드랑이의 암모니아 냄새를 없애고 노랗게 변화는 걸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싱 바늘 구멍 지우기

옷을 수선하거나 밑단에 작은 바늘구멍을 없애려면 흰색 천에 백식초를 묻혀서 구멍 있는 부분에 놓은 다음, 다리미로 누르세요.
이 방법을 사용하면 바늘구멍을 줄일 수 있어요.
다만, 다림질할 때 너무 뜨거우면 옷이 손상될 수 있으니 온도를 조절하거나 다리미에 신발을 끼워 사용해주세요.
식물성 얼룩 지우기

식물성 얼룩인 와인, 주스, 풀물 얼룩을 제거하려면 식초를 사용해보세요.
식초와 세탁 세제를 1:1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런 혼합물은 세탁소에서 사용하는 식물성 얼룩 제거제처럼 작동합니다.
세탁하기 전에 얼룩이 있는 부위에 미리 이 혼합물을 바르고, 그 후에 세탁하면 식물성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연기 냄새 제거
식초는 땀 냄새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담배 냄새가 나는 옷을 빨 때 식초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물세탁이 불가능한 드라이클리닝이 필요한 옷의 경우, 욕조에 뜨거운 물을 채우고 식초 한 컵을 추가하세요.
그 다음으로, 물 위에 냄새가 나는 옷을 걸어 두고, 문을 닫아 스팀이 섬유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해 주세요.
식초는 또한 화재로 인한 연기 냄새를 어느 정도 제거하는데도 유용합니다.
세탁기 청소

세탁기 내부 청소는 옷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데요.
비누나 섬유유연제의 잔여물이 곰팡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년에 네 번 정도 뜨거운 물과 식초를 사용하여 세탁기를 청소해야 합니다.
또한, 세제나 섬유유연제가 들어가는 곳도 식초로 주기적으로 청소해야 합니다.
다리미 청소

다리미가 석회 찌꺼기로 인해 막히는 것을 방지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첫째, 다리미 물통에 백식초와 물을 같은 양으로 섞어 넣습니다.
그리고 다리미를 세워서 5분 동안 스팀을 다 빼냅니다.
청소 모드가 있는 다리미라면 이 기능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스팀을 다 빼낸 후, 다리미가 식으면 다시 물로 행궈 주세요.
그 후 물통에 물을 채워 넣고 흔들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낡은 천으로 잠시간 다리미를 하여 잔여물을 제거한 후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리미 판에 묻은 자국을 제거하려면 백식초와 소금을 같은 비율로 섞어 문질러 주고 백식초를 적신 천으로 닦아서 마무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