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 대신 이것만 넣었더니, 치매가 사라졌다”이것 사용해보세요

계란과 치매 예방

계란 노른자는 레시틴이 풍부하여 뇌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이 레시틴은 뇌 신경 세포를 활성화하고 뇌 신호를 전달하는 데 필수적인 성분이기 때문에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핀란드 이스턴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계란을 섭취하는 실험 그룹은 치매와 알츠하이머병의 발병 위험이 줄고 언어 및 인지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계란을 섭취하는 것은 특히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의 효능

강황은 특정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효과가 극대화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주요 성분인 커큐민은 뇌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뇌신경 세포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UCLA의 알츠하이머 연구 센터에 따르면, 꾸준히 강황을 섭취하는 것이 알츠하이머 치매의 발병률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강황의 커큐민이 치매를 유발하는 아밀로이드 베타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강황의 커큐민은 지용성 성분이며, 달걀의 불포화지방산과 결합하면 흡수율이 크게 증가합니다.

달걀 후라이를 만들 때 소금 대신 강황가루와 후추를 약간 뿌리면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을 최대 20배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강황은 달걀의 비린 맛을 제거해주고, 달걀은 강황의 씁쓸한 맛을 중화시키므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강황 활용법

강황밥

강황을 가장 쉽게 섭취하는 방법 중 하나는 강황밥입니다.

매일 밥에 강황가루를 섞어 먹음으로써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이를 선호합니다.

밥을 지을 때 4인분 기준으로 한 티스푼 정도만 넣어주면 되며, 후추를 한 꼬집 추가하면 더 좋습니다.

이렇게 만든 강황밥은 맛과 향이 느껴지지 않고 색깔도 예쁘기 때문에 먹기에도 편합니다.

꾸준히 강황밥을 드시면 치매와 염증 억제는 물론 면역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강황 커피

커피와 강황이 잘 어울릴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실제로 이 두 가지는 놀라울 정도로 잘 어울립니다.

강황의 주요 성분인 커큐민은 강력한 항염 및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커피에 들어있는 클로르겐산과 결합하여 혈관 내의 노폐물과 염증을 제거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1943개의 다른 식품과 그들이 몸의 염증 반응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결과, 강황의 항염증 지수는 마이너스 0.785로, 이는 강황이 마늘이나 양파보다 염증을 줄이는 데 더 탁월하다는 것을 입증합니다.

이는 강황에 포함된 커큐민 성분이 염증을 일으키는 요인을 차단하여 염증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커피에 강황을 한 티스푼 넣어 마시면 됩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우유를 조금 섞어 마셔도 좋습니다.

인기 컨텐츠 보기

감바스

감바스 레시피 총정리, 바게트와 찰떡궁합 요리 완성

추어탕

추어탕 재료와 끓이는 법, 집밥처럼 따뜻하게

낙지연포탕

낙지연포탕 이렇게 끓이면 실패 없다! 해장,보양식 끝판왕

이 기사에 대해 평가해주세요!
+1
33
+1
12
+1
1